사무실에 갑자기 걸려오는 영어 전화에 멘붕이 올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전화통화의 경우, 비언어적인 표현이 가능한 대면과는 달리 오로지 '언어'만 통하는 만큼 굉장히 당황스럽고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몇가지 주요 표현들을 달달 외운다면, Um..um..을 반복하다 끝내 끊어버리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을테죠?
걸려온 전화에 대응할 수 있는 몇가지 전화 비즈니스 영어 문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화 받고 인사]
1. Hello / Good morning / Good afternoon. 안녕하세요.
2. May can I help you?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전화 연결]
1. I will connect you. 전화 연결해 드릴게요.
2. I will connect you to Jhon. 존에게 연결해드릴게요.
3. I will connect you to marketing team. 마케팅팀에 연결해드릴게요.
[대기를 요청할때]
1. Could you please hold? / Can I put you on hold for a moment? 잠시 기다려주시겠어요?
2. Please hold. 잠시 기다려주세요.
[부재중이거나 메시지를 남길 때]
1. He/She is not available at the moment. 지금 부재중입니다
(Sorry, he/she is out of office today. 죄송하지만 오늘 사무실에 안계십니다.)
2. Can I take a message? 메시지를 남겨드릴까요?
3. Can I get your name please? 성함을 알 수 있을까요?
[잘 못알아 들었을때]
1. I am sorry, could you repeat that, please? 죄송해요.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2. I'm afraid the line is bad. Could you say that again? 전화상태가 안좋은것 같습니다.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3. Would you mind slowing down? 천천히 말씀해주시겠어요?
[전화 끊을때]
1. Thank you for calling.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
2. Bye, have a good day! 좋은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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