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바웃 타임, 최고의 로맨스 영화 추천(결말)

카테고리 없음

by eunsou 2023. 4. 21. 23:40

본문

반응형

영화 어바웃타임 정보

2013년 개봉한 어바웃 타임(About Time)은 인생 영화로 꼽는 분들이 많을 만큼 로맨스 명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팀과 메리의 첫 시작인 암흑 카페 데이트나 바람이 세차게 불고 비 오는 날에서 치러진 결혼씬의 경우 회자도 많이 되고, 관객들에게 연애 로망을 저절로 만들게 했습니다. 영화 어바웃타임은 겨울 로맨스의 바이블이라고 불리는 <러브 액츄얼리> 연출은 물론 로맨스 영화하면 빼놓을 수 없는 <브리짓 존슨의 일기>와 <노팅힐>의 각본을 맡은 리처드 커티스 감독의 작품입니다. 기존 작품들을 사랑했던 분이라면 꼭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영화를 보신다면 메리역을 맡은 레이첼 맥아담스에 푹 빠지실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영화 줄거리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어느날 아버지(빌 나이)로 부터 놀라운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바로 가문 대대로 남자에게만 내려오는 시간 여행 능력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눈을 감고 주먹을 꼭 쥐면서 원하는 과거를 생각하면, 바로 그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팀은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여동생의 친구이자 본인의 첫사랑인 샬롯의 마음을 얻고자 합니다. 나름 그린라이트가 켜졌다고 생각한 팀은 과거로 몇번을 되돌리며 샬롯에게 고백을 하지만, 애초에 그에게 마음이 없는 샬롯의 마음을 얻기엔 힘들었습니다. 첫사랑이 실패로 끝난 팀은 변호사가 되어 고향을 떠나 직장이 있는 런던으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친구이자 극작가인 해리(톰 홀랜더)에 집에 머물게 됩니다.

새로운 직장으로 출근을 하며 점차 런던 생활에 적응하고 있지만 팀은 항상 외롭습니다. 그러던 중 동료와 함께 암흑카페를 가게 되면서 메리(레이첼 맥아담스)라는 여성을 만나게 됩니다. 즐거운 대화를 마치고 암흑 카페에 나와 메리를 본 순간 팀은 한눈에 반하게 됩니다. 그녀 역시 팀에게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고, 둘은 서로 번호를 교환한 뒤 애프터 약속까지 잡습니다. 기분 좋게 첫 만남을 끝내고 돌아온 팀과는 달리 극작가 해리는 대사를 외우지 못한 배우로 인해 공연을 완전히 망치고 말았습니다. 우울해하는 해리를 위해 팀은 다시 과거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배우를 도와 연극이 무사히 끝내게 만듭니다. 하지만 과거를 바꿈으로써 메리와의 시간이 사라지게 됩니다. 암흑 카페에서 케이트 모스를 열렬히 좋아한다는 메리의 말을 기억하고, 이후 팀은 케이트 모스와 관련된 전시회를 매일같이 방문합니다. 우연히 메리를 만나길 고대하면서요. 그리고 정말 다행히도 팀은 메리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메리는 팀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기에 팀은 본인 또한 케이트 모스의 열렬한 팬이라고 말하며 그녀에게 다가갑니다. 그리고 다시금 인연을 이어가려 하나, 불행히도 그녀는 일주일 전에 만난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팀은 다시금 메리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요?

 

영화 어바웃타임 결말 

팀은 두 사람이 만난 장소와 시간을 묻고 현재 남자친구를 만나기 이전의 과거로 돌아가고, 바로 메리를 찾아 갑니다. 그렇게 다시금 사랑에 빠진 둘은 런던에서 행복한 동거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첫사랑 샬롯을 만난 팀은 이를 계기로 메리를 향한 자신의 깊은 감정을 깨닫고 청혼을 합니다. 

팀과 메리는 귀여운 딸아이를 낳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갑니다. 하지만 그와 다르게 팀의 동생 킷캣은 남자친구와의 엉망인 관계로 인해 교통사고를 당해 크게 다치는 것은 물론 알고보니 심각한 알코올 중독에 빠져 있었습니다. 동생은 자신의 현재를 비관하며 과거를 되돌리고 싶어 합니다. 팀은 동생에게 자신의 능력을 말해주고, 킷캣과 남자친구의 첫 만남을 가졌던 때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렇게 동생의 어지러운 과거를 되돌린 팀은 기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갑니다. 집에 돌아와 자신의 아이를 안는 순간 팀은 놀랍니다. 자신의 딸은 사라지고, 처음 보는 아들이 있었기 때문이죠. 놀란 팀은 아버지에게 조언을 구하는데, 아이의 임신은 수많은 우연이 겹치는 결과물이기에 그 이전의 과거를 바꾸면 아이가 뒤바뀔 수 있다고 말합니다. 결국 팀은 원래 자신의 딸을 만나기 위해 킷캣을 위해 고쳤던 과거를 원상복구 시킵니다. 킷캣의 교통사고도 알코올중독도 막지 못합니다. 다만 현재에서 킷캣의 재기를 위해 메리와 함께 힘껏 돕습니다. 과거 잠시 만났던 아들이 생각난 팀은 둘째 아이를 갖기로 합니다. 그렇게 네 가족은 행복한 삶을 살아가죠.

하지만 곧이어 아버지의 폐암 소식이 들려옵니다. 아버지는 과거를 돌리는 대신에 현생을 살아가자고 말합니다. 그리고 팀에게 조언합니다. 시간 여행 능력으로 평범한 삶을 두 번 살라고요. 짜증과 분노, 지침의 연속이었던 하루를 시간 여행으로 다시금 살다 보면 미처 보지 못한 행복의 순간, 여유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을 팀은 깨닫습니다.

결국 아버지는 폐암으로 돌아가시지만, 팀은 본인의 능력으로 시간을 되돌리며 아버지를 만나러 가곤 합니다. 그러던 중 메리는 셋째 아이를 원하게 됩니다. 아이를 낳은 기점으로는 다시 과거에 돌아갈 수 없기에 고민을 하지만, 결국 메리와 팀은 셋째를 갖게 되고 출산을 하루 앞둔 시점에 과거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아버지와 마지막 추억을 만들고 작별 인사를 합니다. 팀은 시간을 조절하는 능력자이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하루하루 현실을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것이라고 말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