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구리유채꽃 한강예술제가 드디어 4년만에 개최된다고 합니다.
기간은 5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구리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유채꽃 축제는 '다시 돌아온 구리 봄날, 한강을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가을 코스모스 축제와 더불어 구리시의 대표적인 축제로서 오랜만에 열리는 봄꽃 축제 소식이 참 반갑습니다.
특히나 6만 1000제곱미터에 달하는 유채꽃 단지를 볼 수 있으니 봄이 옴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리 유채꽃 축제 요약]
유채꽃은 해마다 다르긴 하지만 보통 3월~4월까지 개화하여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채꽃으로 가장 유명한 제주의 경우 이미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서귀포유채꽃축제를 이미 마무리 하였습니다. 휴애리 유채꽃 축제의 경우는 1월 1일에 시작하여 4월 15일에 종료되었습니다.
따스한 제주에서 보다는 한달 가량 늦은 시기에 절정인 유채꽃을 볼 수 있는 만큼, 아쉽게 유채꽃 풍경을 놓치신 분이라면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를 찾는게 어떠실까요?
이번 구리유채꽃 한강예술제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관 그리고 체험부스등이 마련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특산품, 먹거리는 물론 쇼핑부스들도 열린다고 합니다.
잔디광장에는 특설 무대가 설치 된다고 하는데요. 태권도 시범단인 K-타이거즈를 비롯하여,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의 공연이 예약되어 있습니다.
축제는 무료이지만 주차는 유료로 1시간에 1000원이라고 합니다. 축제장 근처에 주차면을 확보하기는 하였으나, 많은 방문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방문객 편의를 위해 축제 기간 동안에는 구리역에서 구리한강시민공원 구간에 마을버스를 오후 10시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합니다.
현재 천안 아산에서 '피나클랜드 튤립 수선화 봄꽃'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5월 30일까지 개최되는데요. 수목원에서 진행되는 축제로, 성인은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는 9000원으로 유료 입장 축제입니다.
하지만 피나클랜드 안에 약 50만구에 이르는 튤립과 수선화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방문객들의 호평이 많은 축제 중 하나입니다.
특히 축제 기간 중 매주 토요일 저녁 8시에는 불꽃 축제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피나클랜드 튤립 수선화 봄꽃 축제&불꽃 축제 정보]
얼마 남지 않은 봄! 봄꽃 축제 서둘러 즐겨보아요~
댓글 영역